회계 부서나 기타 다른 부서에서

공문을 보낼 때 한글과 숫자를

병기해서 발송을 합니다. 



처음 엑셀을 하시면 한글 변형 방법을

잘 모르셔서 헤메일 수도

있는데요.



간단하게 엑셀 금액 한글표기

하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엑셀 화면에서 임의이 수를

입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숫자를 입력하셨다면

엑셀 금액 한글표기를 하기 위해서

숫자에 대고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주세요.



셀 서식을 눌러 주시면

되구요. 셀 서식을 잘 

활용하시면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으니 이것저것

만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셀 서식에 들어오셨다면

사용자 지정에서 아래 형식을

입력하여 주세요.


[DBnum4]





형식을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엑셀 화면에서

엑셀 금액 한글표기가 된 부분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숫자만 써서 공문을

보낼 수는 없죠.



숫자 + 한글로 표기해서 보내게

되는데 뒷 부분에 "원정"을

형식으로 입력해 보겠습니다. 





다시 사용자 서식으로 들어가서

[DBNum4]G/표준 으로 되어 

있을 겁니다. 



그 뒤에 " 원정"을 입력하여

주세요. 





다시 엑셀 화면으로 돌아가게

되는데요. 

숫자 + 한글(원정)으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한 셀에 사용자 서식으로 

입력하는 건 숫자만 입력해도

바로 병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숫자 + 한글 로 따로 

병기하지 않고 한 셀에

적용하였습니다. 



엑셀 금액 한글표기 따라해보시면

쉽게 적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