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부서나 기타 다른 부서에서
공문을 보낼 때 한글과 숫자를
병기해서 발송을 합니다.
처음 엑셀을 하시면 한글 변형 방법을
잘 모르셔서 헤메일 수도
있는데요.
간단하게 엑셀 금액 한글표기
하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엑셀 화면에서 임의이 수를
입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숫자를 입력하셨다면
엑셀 금액 한글표기를 하기 위해서
숫자에 대고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주세요.
셀 서식을 눌러 주시면
되구요. 셀 서식을 잘
활용하시면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으니 이것저것
만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셀 서식에 들어오셨다면
사용자 지정에서 아래 형식을
입력하여 주세요.
[DBnum4]
형식을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엑셀 화면에서
엑셀 금액 한글표기가 된 부분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숫자만 써서 공문을
보낼 수는 없죠.
숫자 + 한글로 표기해서 보내게
되는데 뒷 부분에 "원정"을
형식으로 입력해 보겠습니다.
다시 사용자 서식으로 들어가서
[DBNum4]G/표준 으로 되어
있을 겁니다.
그 뒤에 " 원정"을 입력하여
주세요.
다시 엑셀 화면으로 돌아가게
되는데요.
숫자 + 한글(원정)으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한 셀에 사용자 서식으로
입력하는 건 숫자만 입력해도
바로 병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숫자 + 한글 로 따로
병기하지 않고 한 셀에
적용하였습니다.
엑셀 금액 한글표기 따라해보시면
쉽게 적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