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글자수 세기 사용하기
자기소개서 쓸 때 엑셀을 이용해서 글자수 세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기소개서 쓸 때 글자수는 정말 중요합니다. 대기업을 지원하시려면 글자수를 정해놓기 때문에 정해진 숫자 안에 글씨를 채워야합니다.
제한된 글자 수 안에 채운다는게 쉽지는 않지만 그 많은 지원자의 이력서를 보기 위해서 정해놓은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엑셀에 임의로 중앙일보 기사를 복사하여 입력을 해보겠습니다. 자기소개서에 글을 적었다고 생각을 하더라도 항시 글자수는 확인하면서 적어야 하는데요.
엑셀 글자수 세기를 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Len 함수를 사용하여서 확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len() 함수를 입력하게 되면 텍스트 문자열 내의 문자 개수를 구합니다 라는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Len 함수를 입력하여서 글자수 확인이 필요한 셀을 선택을 하게 되면 221자 라는 글자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굳이 온라인으로 연결을 하지 않아도 엑셀을 통해서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하구요.
여기서 궁금점은 빈 공간도 계산이 되는지 확인을 하는건데요. 스페이스바를 입력했을때의 빈 공간도 포함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가나다라마바사를 입력하여서 한 셀에는 스페이브바를 치고 한 셀에는 띄우지 않고 입력을 하였습니다.
엑셀 len 함수를 이용하여서 엑셀 글자수 세기를 해보았구요. 위 8자, 아래 7자로 빈 공간도 계산이 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엑셀 글자수 세기 계산을 하실 때 공백도 포함이 되는걸 확인을 하셔서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제한된 분량의 원고나 자소서 쓸 때 사용하시면 유용할 듯 합니다.